대전 노인 교통카드 중에 대전광역시 교통복지카드 신청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대전 노인 교통카드 종류는 2가지가 있습니다. 여기에서는 만 65세부터 만 69세 어르신이 지하철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교통카드를 신청하는 방법을 알려드릴 테니 모두 교통카드 발급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자동목차
대전 노인 교통카드
대전 노인 교통카드는 만 65세~69세가 사용하는 무료교통카드와 만 70세 이상이 사용하는 무료교통카드가 따로 있습니다.
만 65세~69세가 사용하는 교통카드는 지하철은 무료, 버스는 유료입니다.
만 70세 이상은 버스와 지하철 모두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데 이 때 발급받는 교통카드는 전혀 다른 교통카드이기 때문에 새로 발급받으셔야 합니다.
만 70세 이상은 아래의 글을 보고 교통카드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대전광역시 교통복지카드 신청 방법
인천에 사시는 65세~69세 분들은 대전광역시 교통복지카드를 발급 받으셔야 합니다.
신청 대상은 주민등록상 주소가 인천으로 되어 있어야하며 만 65세 이상이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계산기로 본인 나이를 계산해 보세요. (생년월일 8자리 입력)
교통복지카드는 65세 이상의 어르신뿐만 아니라 장애인, 18세 이하의 자녀가 2명 이상 있는 다자녀부모, 국가유공자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교통복지카드 발급 장소는 하나은행이며 65세 이상 노인은 신분증을 들고 방문하시면 됩니다.
버스 요금이 유료이기 때문에 교통카드로 버스요금을 쓰셔야 합니다.
미리 버스를 타기 전에 충전하실 분들은 선불교통카드로 발급받은 후 미리 요금을 충전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후불교통카드로 발급받는 경우에는 체크교통카드 또는 신용교통카드 중에 골라서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장애인의 경우에는 신분증과 장애인등록증 (장애인복지카드 또는 장애인증명서도 가능)을 가지고 하나은행으로 가시면 됩니다.
다자녀부모는 최근 3개월 이내에 발급된 주민등록등본과 신분증을 가지고 가시면 됩니다.
대전광역시 교통복지카드 환승 방법
대전광역시 교통복지카드 환승은 버스나 지하철을 타고 내리실 때 교통카드를 단말기에 찍으셔야 합니다.
무료 환승 가능 횟수는 3회입니다.
무료 환승이 되는 시간은 배차가 자주 되는 노선은 30분 안에 갈아타시면 됩니다.
배차가 16분 이상인 버스의 경우에는 60분 안에만 환승하시면 무료로 환승할 수 있습니다.
▼하차 후 30분 이내에 환승해야 하는 버스 노선▼
▼하차 후 60분 이내 환승해야 하는 버스 노선▼
지금까지 대전 노인 교통카드 및 대전광역시 교통복지카드 신청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